본문 바로가기

~이든...

단 하나의 약속

단 하나의 약속



이제 나는 단 하나를 생각하며 약속합니다.
나의 삶,나의 생각 속에 단 하나라도
진실로 내 것으로 삼기 위하여
오늘 나는 나에게 이런 약속을 합니다.



나는 단 한 사람 이라도 진실로 사랑하겠습니다.
아무 욕심없는, 아무것에도
오염되지 않은 순수하고 깨끗한 사랑
그 자체를 누군가와 주고받으면
그 사랑 속에서 날마다
내 모습이 아름다워질 것입니다.



나는 단 한 가지라도 진심으로 감사할 것입니다.
나에게는 감사할 것이 많은 데도
늘 망설이다가 불평하였지만



이제는 아침에 일어나는 내 모습 하나라도
마음 깊이 감사함으로 불만의 그늘에서 벗어나
만족의 햇살 속에 설 것입니다.



나는 단 한 가지라도 고백할 것입니다.
내 마음 밭에 쌓여있는 부끄러운
기억들 중에서 밑돌 같은 하나를 뽑아



누군가에게 고백함으로 나를
얽매고 있던 것에서 자유로워질 것입니다.
누군가에게 고백함으로 나를
얽매고 있던 것에서 자유로워질 것입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나는 단 한번이라도 겸손해질 것입니다.
날마다 교만의 언덕을 오르고 싶을 때
겸손으로 고개를 숙이고 겸허로 손을 매만지면서
낮춤으로 얻은 평화를 맛볼 것입니다.



나는 단 한번만이라도 용감해질 것입니다.
용기가 없어 늘 물러서고 후회하는 나였지만
이제는 단 한번만이라도 정의 와 진실의 편에 서서
불의 와 거짓에 대항하여 싸우는
용기 있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.



나는 단 한 가지 일이라도 철저히 배우고 익혀
그 분야에서 자유로워질 것입니다.



완전히 내 것이 아니고는 자유로워질 수 없으므로
지금 부터라도 어느 한 부분을 택하여
그 일을 완전히 내 것으로 삼아
내 직업의 자유함을 얻을 것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