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~이든...

세계의 나체 촌 과 해변 [전형철의 뉴질랜드 에서 사는 이야기]




전형철의 뉴질랜드 에서 사는 이야기

세계의 나체 촌 과 해변



공개적 으로 허용된 나체 촌(nude village) 과 해변(nude beach)에 관해서
아직 한국에서는 거론 조차 하기가 거북한 실정이다.

유교문화 잔재가 짙게 배어있고 민족간 이동이 덜한 한국 에서, 누군가 나체로 돌아다녔다가는 범죄행위로 처벌 받거나 , 몇다리 건너 알아보면 쉽게 그사람의 족보가 다 나와버려 제정신 갖고 나체행위를 즐길수 없다.

그러나 뉴질랜드의 MSN 이란 주요 포탈사이트의 여행섹션에 소개된 나체족에 관한 이야기를 보면 좀 다르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멕시코 유카탄 해변 에서 -자연주의는 이제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특성화된 최신의 여행상품 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.

영어로 흔히 불리는 누드족(Nudist)을 자연주의자(Naturalist)라고, 호칭 부터 달리 표현한다.

최초 자연주의(Naturism)는 알렉산더 대왕 이후 기록에 나타났으나 잠겨져 있다가 , 현대사회 들어와서는
사우나 공중목욕탕을 벗어나 건강 과 라이프 스타일 이란 사유로 자연주의 클럽 또는 자연주의자 비치리조트가 공개적 으로 독일 의사 와 철학자들 사이 에서 시작되어 영국 카나다 등지로 퍼졌다고 한다.


스페인 이비자 파티섬 에서, 한 여인이 편안한 자세로 일광욕을 즐기고 있다.


미국 칼리포니아 의 샌 그레고리오 해변 에서 열린 가족 알몸 달리기 대회-이제벌거숭이 달리기는 제법 명성있는 대회가 되었다한다.


하와이 카우아이섬 에 세워진 누드비치 표지판 - 수영복은 선택사항 인데, '관음증은 금지'
절대로 몰래 엿보거나 뚫어지게 응시하지 말고, 흘금 흘금 곁눈질 해서도 안되고 노골적 으로 입을 해벌리고 바라봤다가는 즉시 추방된다고 쓰여있다.


스위스 알레췌 빙하 등반- 자연주의자들은 항상 휴가 때 일광욕 만을 즐기는것은 아니다. 6백명의 누디스트들이 지구온난화에 항의를 하기위해 단체로 빙하등반에 나섰다.


카나리 군도 페트벤투라 해변- 카리비안 과 멕시코 북미 그리고 호주 등지에서 까지 찾아온 자연주의자들이 숙식을 제공 받는 리조트 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있다.


프랑스 남부 지중해변 나체타운, Cap d'Agde 는 아예 마을 전체가 누드촌 이다.
1970년대 초 작은 마을은 이제 여름 광관철 에는 인구 4만명의 중소 관광타운이 되어 대규모 리조트 아파트 캠핑그라운드 와 레스토랑 카페등이 즐비해 ,
당신이 비치에 누워있던 상가거리를 활보하던 혹은 고기 와 감자를 사러 상점에 들리던 알몸 으로 할수있다.


크로아티아 더브로브


입력시간 : 2008-08-04 09:10:47